티스토리 뷰
크리스토퍼놀런 감독의 걸작 영화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기본 정보, 줄거리, 명대사에 대하여 얘기하고자 합니다. 인터스텔라는 우주의 공간 들이 겹치는 공간이다. 그 공간은 중력과 시간이 서로 겹치는 곳이다. 지금의 시간, 중력이 작용하는 곳이 아니다. 그러나 이곳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 유일한 하나가 있으니, 그건 인간의 사랑이다.
영화 <인터스텔라> 기본정보
개봉일 : 2014년 11월 06일 / 재개봉 2016년 01월 14일
감독 : 크리스토퍼 놀런(Christopher Nolan) 다른 작품으로는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리그'가 있다.
출연진 : 매튜 맥커너히(쿠퍼 역), 앤 해서웨이(브랜드 역), 마이클 케인(브랜드 박사 역), 제시카 차스테인(머피 역), 케이시 애플렉(톰 역), 웨스 벤틀리(도일 역), 토퍼 그레이스(게티 역), 매켄지 포이(어린 머피 역), 엘렌 버스틴(늙은 머피 역), 티모시 샬라메(어린 톰 역), 존 리스고(쿠퍼 장인 도널드 역), 데이비드 기아시(로밀리 역), 맷 데이먼(만 박사 역), 빌 어윈(로봇 타스 목소리)
장르 : SF
러닝타임 : 169분
평점 : 관람객 9.12 기자 평론가 7.90
누적 관객 수 : 10,309,432명(한국기준)
영화 리뷰 -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이 영화는 많은 분들이 보셨을 거라 생각하고 아주 간략한 줄거리만 소개하고, 이번에는 인터스텔라 명대사와 뒷이야기를 이어서 하겠습니다. 영화의 배경은 지구의 미래 시점으로 20세기에 인간들이 행했던 다양한 실수나 잘못들로 인해 전 세계는 식량 부족 사태에 시달리고 있다. 엄청난 황사와 모래로 때론 숨쉬기조차 힘든 날들, 쌀도 밀도 사라지고 지구에는 겨우 옥수수밭만 남았다. 그러나 옥수수밭도 곡 사라질 위기에 처한다. 이런 가운데 과거 나사(NASA) 소속의 우주 비행사였던 쿠퍼에게 누군가가 말을 걸어온다. 이진법을 이용한 신호로 말이다. 결국 그는 멸망해가고 있는 지구 대신 새로 정착할 수 있을 곳을 찾아 우주로 떠나게 된다. 가족을 위해, 더 나아가 인류를 위한 우주로의 여행.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아 떠난다. 가장 인상 깊고 가슴 아픈 장면은 웜홀을 통과해 밀러행성의 신호를 따라갔다가 허탕치고 우주선으로 돌아오니 지구 시간으로 무려 23년이 지나갔고 우주선에 남아있던 로밀리는 늙어 있었다. 23년 동안 자신에게 전해진 가족의 메시지를 보며 오열하는 쿠퍼, 처음으로 메시지를 보낸 머피는 '아빠가 돌아오면 같은 나이라고 했죠? 저는 아빠와 같은 나이가 됐어요.'라고 얘기한다.
영화의 명대사 그리고 뒷이야기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 쿠퍼(매튜 맥커너히)
머피의 법식은 나쁜 일이 생긴다는 뜻이 아니야. 일어날 법한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지 - 쿠퍼
너희가 태어나고 엄마가 했던 말을 아빠는 이해하지 못했어. 이렇게 말했지 '이제 우린 그저 아이들에게 추억이 되면 돼' 그게 무슨 뜻인지 이젠 알겠어. 부모는 자식의 미래를 위해 유령 같은 존재가 되는 거지. - 쿠퍼
인류는 지구에서 태어났지만 지구에서 죽어야 함을 의미하지는 않아. - 쿠퍼
그들이 선택한 건 내가 아니었어. 머피였어! - 쿠퍼(5차원 공간에서)
브랜드가 옳았어. 머피에 대한 나의 사랑. 그게 열쇠야! - 쿠퍼
순순히 어두운 밤을 받아들이지 마오. 노인들이여, 저무는 하루에 소리치고 저항해요. 분노하고, 분노해요. 사라져 가는 빛에 대해 - 만 박사(맷 데이먼)
사랑은 시공간을 초월하는 우리가 알 수 있는 유일안 것이에요 - 아멜리아 브랜드(앤 해서웨이)
이제 그만 아버지를 놓아드리려고요 - 어른이 된 톰(돌아오지 않는 아버지를 기다리다 보낸 메시지)
아빠가 돌아오면 같은 나이라고 했죠? 저는 아빠와 같은 나이가 됐어요. - 나이가 든 머피(제시카 차스테인)
뒷 이야기로는 영화 도입부에 엄청나게 넓은 옥수수밭이 펼쳐지는데 CG가 아니고 실제의 옥수수밭으로 캐나다의 60만 평이 넘는 토지를 구입한 후 그곳에 옥수수를 심어서 1년 동안이나 키운 것이라고 하는데 원래 농사를 짓지 않던 땅이었지만 촬영이 가능할 만큼은 재배에 성공했다고 한다. 촬영이 끝난 후에는 옥수수를 모두 팔았으며 본전은 건졌다고 한다. 또한 참고로 영화 속 시대적 배경은 2065년~2154년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