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제 공연실황 같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Bohemian Rhapsody> 주요 정보, 줄거리, 결말을 소개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영화이다. 전설의 록 밴드 'Queen', 프레디 머큐리의 주옥같은 곡들과 화려한 무대 뒤의 불행했던 그의 삶을 조금이나마 들여다볼 수 있는 영화이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주요 정보
감독 : 브라이언 싱어
출연 : 라미 말렉(프레디 머큐리 역), 조셉 마젤로(존 디콘역), 마이크 마이어스(레이 포스터 역), 루시 보인턴(메리 오스틴 역), 벤 하디(로저 테일러 역), 귈림 리(브라이언 메이 역), 톰 홀랜더(짐 비치 역)
개봉일 : 2018년 10월 31일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4분
등급 : 12세 관람가
예매율 : 2위
평점 : 관람객 9.76 / 기자 평론가 6.20, 관람객들의 평점이 후하다.
"나는 스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전설이 될 것이다." 세상에서 소외된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밴드 'Queen'이 되기까지, 우리가 몰랐던 그들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줄거리 - 그룹 'Queen'의 결성부터 명곡 탄생의 뒷이야기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멤버 사이의 갈등과 화해가 주된 줄거리지만 사실 줄거리보다는 그들의 음악을 즐기는데 주력하는 게 중점을 둔다면 영화의 흥미를 더할 것 같다. 영국의 식민지였던 잔지바르 출신의 이민자 프레디는 공항에서 수하물 나르는 일을 하면서 음악에 대한 꾼을 키워나가다가 술집에서 공연하는 밴드 '스마일'에 리드 보컬로 영입되면서부터 그의 천재성이 발휘되기 시작한다. 프레디의 뮤즈로 알려진 메리 오스틴, 그녀를 위해 만든 곡이 'Love of my life' 퀸의 명곡 중 하나이다. 둘은 서로 사랑했고 청혼까지 한 상태에서 머큐리는 성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데, 결국 메리에게 양성애자임을 고백하게 된다. 그녀 메리가 떠나면서 불행이 시작되고 외로움과 고독과 싸우면서 약물과 술에 의지 해야 했던 프레디 머큐리의 화려했으나 그의 가려진 삶이 맘이 아팠다. 그러나 메리는 끝까지 친구로 남아서 프레디가 잘 되기를 응원했다고 한다. 프레디 머큐리는 다들 아시다시피 에이즈로 생을 마감한 인물이다. 퀸의 보컬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린 전설 중 한 명이며, 1985년 라이브 에이드 공연은 지금도 회자될 만큼 전설 중의 전설적인 공연으로 유명하고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마지막 20분은 오직 이 라이브 에이드 공연을 얼마나 충실하게 재현했느냐가 모든 이의 관심사였다. 그런 우려를 뒤로하고 정말 잘 재현해 내었다. 특히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사운드 좋은 극장에서 본 사람들은 정말 그 시절의 실제 공연을 보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프레디'를 연기했던 '라미 말렉', 그는 모션 하나하나를 무브먼트 코치를 통하여 완벽히 재현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물론 안 닮았다고 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기는 하지만 라미 말렉은 그런 부정적인 시선들을 세세한 동작 하나하나까지 다 재현하여 극복했다. 다름 멤버들도 엄청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특히 '브라이언 메이'를 연기했던 '귈림 리'는 영화 평점 리뷰에 "브라이언은 본인을 데려오셨나요?"라는 평이 있는 걸로 봐서 정말 똑같이 보인다. 실제로 퀸이 결성된 것과 만남은 기존의 실제와 많이 다르다고 한다. 원래 프레디, 브라이언 메이, 테일러, 스타펠은 같은 아파트에서 살았다. 머큐리의 경우 로저랑 당시 룸메이트였고 스마일에 있다가 떠난 보컬인 스타펠은 일링 예술대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는 같은 과 동기였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그의 자극적이고 향락이 가득한 삶, 그런데 영화상에서는 실제 그의 양성애 및 파티에 중독되었던 삶을 많이 축소시켜 표현했다. 실제로 그는 남자뿐만 아니라 독일 여배우 바바라 발렌틴을 비롯하여 여러 여자들과도 동시에 관계를 가졌다. 또 그는 그의 성적 지향을 그의 가족들에게 직접적으로 말한 적이 없었다. 짐 허튼의 경우도 역시 그의 가족들에게 허튼은 자기 집의 정원사라고 소개를 했다고 한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결말
그렇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성공하지만 프레디 머큐리는 솔로 앨범을 내라는 유혹에 빠지고 잠시 멤버들과 갈등을 하고 헤어지게 된다. 실제로는 어땠는지 몰라도 영화 속에서는 프레디의 매니저이자 동성애자인 폴의 악영향이 있었다. 그의 사망의 원인은 앞 줄거리에 얘기했고, 안타까운 죽음과 고독했을 그의 이면들이 안쓰럽기도 하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줄거리과 결말을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그룹 'Queen'과 노래를 사랑했던 분들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이다.